얼굴 주름 없애는 4가지 방법

얼굴 주름 없애는 4가지 방법

많은 사람들이 노화의 과정에서 가장 피하고 싶은 것 중 하나로 얼굴 주름을 이야기 합니다. 하나,둘 늘어가는 잔주름과 주름을 막아보기 위해 많은 노력을 쏟지만 쉽지 않은 부분입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주름과 주름살은 여러 가지 이유로 생길 수 있으며, 생각한 것 보다 어린 나이에 생기기 시작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햇볕에 의한 손상, 흡연, 환경적 요인이 주름이 생기는 시기와 방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 생활에서 우리가 하는 많은 행동이 피부 노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매일 밤 화장을 지우지 않으면 조기 노화, 주름 및 전반적인 피부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주름이 생기기 전 피부로 되돌릴 수 있는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세요.

주름 패치

주름 패치는 노화를 늦추는 여러 가지 단기적인 방법 중 하나 입니다. 전문가는 “피부의 움직임을 막아 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는 이론이 적용된 방식입니다.”라고 설명합니다. “수분이 피부에서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 수분을 유지하면서 피부를 탱탱하게 만든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이러한 패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효과를 보기 위해 하룻밤 동안 붙이고 잠에 듭니다. 밤에 패치를 붙이면 밤새 피부의 움직임을 방지하여 성가신 수면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수분 손실을 보호해 주며,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아침에는 얼굴에 탄력이 생긴 느낌을 줍니다.

히알루론산과 나이아신아마이드

주름을 개선하기 위해 피부 속까지 신경 쓰고 싶다면, 히알루론산 및/또는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된 세럼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는 “히알루론산은 수분을 끌어당기는 특성으로 인해 피부를 개선하고 노화를 되돌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또한 “히알루론산이 함유된 세럼을 사용하여 건조하고 움푹 패이거나 ‘주름진’ 부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히알루론산으로 만든 크림을 사용하면 입술, 이마, 눈가 주름의 깊이를 줄이면서 피부에 효과적으로 탄력을 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나이아신아마이드에는 세포를 복구하는 것으로 입증된 비타민 B3와 같은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적절한 항산화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회복시키면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되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레티놀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레티놀은 완벽한 조합입니다. 전문가는 “니아신아마이드의 피부 장벽 보호 기능은 레티놀 제품의 건조함과 자극을 보완해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레티놀은 또한 피부 변색, 다크써클, 잔주름과 주름을 유발하는 멜라닌의 과잉 생성을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레티놀의 효과에 익숙해지려면 약간의 시간이 걸리지만(처음에는 약간의 여드름, 발적, 가려움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만한 가치가 있으며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 줄 것입니다. 레티놀을 사용한 후에는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반드시 보습용 모이스처라이저로 마무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셜 필링과 보톡스

패치나, 화장품을 통한 치료법이 효과가 없다면 전문적인 피부 치료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페이셜 필링과 보톡스는 피부 문제를 의학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피부과에서 받는 치료는 처방전 없이는 제공 받을 수 없는 성분을 사용해 치료한다고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보톡스는 전문의의 시술만 가능하며 표정을 짓는 근육의 움직임을 이완 시켜 주름이 생기거나 깊어지는 것을 방지함으로써 특정 표정과 관련된 주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화학적 요법과 페이셜 필링은 피부 결을 매끄럽게 하여 주름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과 전문의가 각 개인에게 적합한 치료법을 추천해 주어 최상의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주름으로부터의 피부 보호

주름은 노화의 자연스러운 부분이지만, 지나친 주름은 개인에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주름에 대한 연구가 지속 중이며, 예방할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알려져 있습니다.

전문가의 의견에 따르면 별도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지 않고, 햇볕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대한 줄이면 피부를 가능한 한 오랫동안 젊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피부가 유독 민감한 사람들은 외출 전 보습제와 함께 SPF 지수가 높은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흡연을 피하고, 좋은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정기적인 피부과 진료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족스러운 삶을 위해 피부를 관리하는 것은 중요한 문제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정보를 통해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소중한 피부를 보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