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 영양제 추천

비타민d 부족 현상 5가지 영양제 추천
비타민d 부족 현상

비타민d란 무엇이며 왜 중요할까요?

흔히 비타민d는 뼈의 생성과 관련된 비타민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연구에 따르면 훨씬 더 많은 신체 활동에 관여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세계 인구의 80% 이상이 비타민d 부족으로 영향 받고 있지만 특별한 증상을 지목하기 어렵기 때문에 병원에서 혈액 검사를 받기 전 까지는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비타민d 부족 현상과 발생할 수 있는 신체적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저도 섭취하고 있는 비타민d 보충제 베스트 제품 세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우울증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일조량이 적은 겨울이나, 야외 활동이 부족할 때 더 우울한 감정을 느껴본 적이 있으신가요?

비타민d는 통상 햇빛을 통해 체내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충분하게 햇빛을 받지 않을 경우 체내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됩니다.

전문가들은 비타민d가 신경 전달 물질을 조절하는 유전자를 활성화 시켜 뇌 기능과 발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므로, 비타민d 부족과 우울증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경우 보충제를 통한 비타민d 섭취가 도움이 된다는 것이 연구 결과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

많은 사람들이 과민성 대장 증후군으로 힘들어하며, 환자의 약 70%정도가 여성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d 부족은 소화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의 경우 비타민d를 충분히 섭취할 경우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면역력 저하

평소와는 다르게 쉽게 감기에 걸리거나, 오랜 기간 낫지 않는다면 면역력 저하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면역력 저하의 흔한 원인 중 하나가 비타민d 부족입니다.

비타민d는 감염에 저항하는 T세포의 저항 능력을 증가 시켜 면역력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심혈관 질환, 어린이 천식, 다발성 경화증과 암까지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근육 및 뼈의 통증

비타민d가 부족하면 뼈와 근육에 통증이 생기고 만성 피로 및 몸살과 같은 증상이 지속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d가 섬유 근육통과 연관이 있는 지에 대해 연구가 지속되고 있지만, 섬유 근육통 치료의 일환으로 비타민d 보충이 사용되어 왔으며 증상이 완화되는 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브레인 포그 증후군

만성 비타민d 결핍은 브레인 포그 증후군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브레인 포그가 심하면 머릿속이 뿌옇게 흐려지고, 주어진 일이나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이 어려워 집니다. 또한 함께 진행되는 건망증 증상으로 비타민d 복용이 누락된다면 증상은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서 비타민d 결핍이 인지 장애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에, 위와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비타민d 결핍에 대해 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

비타민d 영양제 추천 베스트 3

다행히 다양한 선택지의 비타민d 영양제 제품들이 있으며, 언제든 쉽게 구매하여 복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제품을 복용 중 이며 이 제품은 약의 크기가 크지 않고 복용이 간편하기 때문에 별다른 어려움 없이 꾸준히 섭취 중 입니다.

아래 비타민d 영양제 베스트셀러 세가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너무 값비싼 제품을 복용할 필요가 없음

제품 용량에 맞게 적정 용량 복용이 중요, 과다 복용 금지

1.캘리포니아 골드뉴트리션 비타민d

비타민d 캘리포니아골드뉴트리션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영양제 보러가기

2.나우 푸드 고효능 비타민d

비타민d 나우푸드
나우푸드
영양제 보러가기

3.닥터스 베스트 비타민d

비타민d 닥터스베스트
닥터스베스트
영양제 보러가기

비타민d 부족 현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가장 사랑받는 영양제 3가지 제품도 소개해 드렸습니다.

비타민d는 햇빛을 충분히 쐬어 준다면 크게 부족할 일이 없지만, 최근 많은 직장인들이 햇빛을 쬘 시간이 부족하여 다양한 비타민d 결핍 증상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비타민d 영양제의 가격은 대체적으로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부담 없이 섭취가 가능하니 일상에서 햇빛을 쬐는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반드시 구매하여 섭취하시길 바라며, 업무 중 잠깐 이라도 햇빛을 쬐는 시간을 갖는 다면 증상 완화에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