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속에 커피를 마시면 안되는 이유 6가지

빈속에 커피를 마시면 안되는 이유 6가지

아침에 일어나서 마시는 한 잔의 커피는, 많은 사람들의 필수 루틴 입니다. 커피에는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일종의 각성 상태의 에너지를 얻기 위해 섭취하는 음료로 매우 효과적이지만 공복 상태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은 좋지 않은 습관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공복 상태에서 커피 섭취의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공복 상태의 정의

공복 상태란 식사 후 충분한 시간이 지나 음식이 완전히 소화되어 위장이 빈 상태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아침 식사를 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2. 빈속에 마신 커피가 신체에 미치는 6가지 영향

1.위산 증가 : 커피는 산성이기 때문에 공복에 섭취 시 위산 생성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산도 증가는 카페인에 민감하거나 위장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 위염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2.소화 불량 : 빈속에 커피를 마시면 위장 자극을 일으켜 위경련,설사 및 심각한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혈당 수치 변동 : 커피는 신체 내부 인슐린 제어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혈당 수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혈당 조절이 필요한 당뇨병 환자들은 섭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식욕 저하 : 식사 전 커피를 마시면 식욕을 억제하여 적절한 영양 섭취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5.불면증 및 불안 유발 : 우리의 위는 공복에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 흡수가 더욱 빠르게 일어나며, 각성 효과가 더욱 강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잠재적으로 불안 및 불안감, 수면 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6.영양 흡수 저하 : 식사 전 커피를 섭취하면 칼슘,철분과 같은 특정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3. 그렇다면 올바른 커피 섭취 시간은?

커피는 식사 후 1시간 이상 지난 뒤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때에는 음식이 소화되고 혈당 수준이 안정되기 때문에, 커피를 마시면 체내 건강을 지키며,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4.커피를 마시는 올바른 방법

1.디카페인 커피 섭취하기 : 카페인이 주는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2.바나나,토스트 등 간식을 먼저 섭취 후 커피 마시기 : 간식과 함께 섭취하면 위장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3.커피를 마시기 전 물을 충분히 섭취하기 : 희석 효과로 위장에 주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4.공복에 커피가 내 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관찰해보기 : 공복에 커피를 마셔도 문제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신체 활성에 도움이 된다면 충분히 관찰해 보고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결론

빈속인 상태에서 커피를 마시는 것은 신중해야 합니다. 커피는 피로에 지친 많은 사람들에게 활력을 주지만 제대로 된 섭취를 하지 않는 다면 몸에 충분한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출근하자마자 커피가 마시고 싶더라도 건강을 위해 조금만 참고, 점심 식사 후 커피 한잔을 통해 활력을 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